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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마켓 공략하기/seo 키워드 공략

판매 상품 별 seo 최적화 응용 활용하기

by sellbiz 2022. 5. 9.

판매 상품 별 seo 최적화 응용 활용하기

 

 

상품 별 최적화

 

 

 

앞 글에서 말씀드린 seo 키워드 최적화 3가지 요소는 seo 즉 검색 최적화를 위해 어떤 키워드를 찾아내어 적용을 하느냐에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그런데 이 seo 최적화는 꼭 키워드를 잘 찾는다는 것 만 생각해서는 안됩니다.
왜 그런지 하나하나 그 요소에 대해서 단단히 예를 들어서 알아보겠습니다.

 

◆ 5. 상품 별 활용방법 알아보기

온라인 쇼핑몰 상품 판매의 예를 들어봅시다.
먼저 모든 종류의 상품 등록에서 핵심 키워드와 조합 키워드를 활용한 제목을 잘 만드는 것은 똑같이 중요하다는 것을 인지하고 글을 봐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어떤 상품을 판매를 할지에 대한 부분입니다.
온라인 쇼핑몰은 내가 팔고자 상품을 온라인 상에서 고객들에게 보여주어 구매를 하게끔 하는 형태의 비즈니스입니다.


여기에서 생각해 봐야 할 부분이 바로 상품에 관련된 부분입니다.
상품을 내가 개발한 나만의 독창적인 또는 나만의 브랜드 상품을 판매할 것인지
도매시장이나 공장을 찾아서 생산을 할 경우인지
아니면 구매대행이나 위탁 상품처럼 임의의 상품을 원하는 데로 골라서 판매를 하느냐에 따라 전개 방법을 달리 해야 합니다.

 

▶ 나만의 독창적인 상품의 경우
물론 이 상품을 개발하고 만들때 충분히 시장조사를 하고 사람들이 찾는 상품인지 검색을 많이 하는 상품인지 충분히 고려를 하고 연구를 한 뒤에 상품 제작을 하였으리라는 가정하에 (그렇지 않다면 지금이라도 분석을 빨리 해보시길 바랍니다) 말씀을 드리면 이 상품의 메인 키워드는 이미 정해져 있는 상황이 됩니다.

그 어떤 상품이든 간에 이름이 붙어 있는 상품이 개발된 것이죠. 다른 것이 있다면 브랜드나 기능의 차이 정도일 것입니다.

이런 상품의 경우에는 이미 조사한 메인 키워드의 검색량이나 클릭률 등은 의미가 없고 이미 확보하고 있는 상품을 더 돋보이게 하여 많이 검색이 되는 조합 키워드를 찾는 것이 아주 중요한 것이죠.

어차피 이 상품은 어떻게 하든지 무조건 노출을 하게 하고 많이 팔아야 하는 상품이기 때문입니다.

 



도매 사입 상품, 생산하는 상품
도매 사입 상품이나 생산하는 상품처럼 기획을 하고 시장 조사를 한 뒤에 상품재고를 확보한 뒤에 판매하는 경우 메인 키워드를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단 검색량이 많은 메인 키워드를 찾아서 사입이나 생산 진행을 하는 것이 적중률이 높아질 확률이 높습니다.
메인 키워드를 찾으려면 시즌성, 전반적인 사회흐름, 자본, 창고, 시스템 운영까지 상품 이외에 다양한 나의 상황도 고려를 해야 합니다. 예를 들면 자본과 창고가 없는 경우 여행 케리어 같은 아무리 좋은 키워드를 발견했다 하더라도 미니멈 생산과 제품을 보관할 창고에 대한 부담을 가져야 한다면 좋은 키워드가 아닌 것입니다.

 

 

 

 



구매대행 또는 위탁판매 상품
매우 자유스럽게 진행을 할 수 있겠죠?

구매대행의 가장큰 핵심은 상품 선택에서 제한이 없기 때문에 어떤 상품이던지 원하는 대로 등록할 수가 있고 상품 등록 수량에서도 매우 자유로운 편입니다. 다만 나의 노동력 대비 효율이 나오냐는 또 다른 이야기입니다. 좋은 상황을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적중도를 높이는 것은 역시 두말할 필요가 없겠죠. 

구매대행의 키워드 공략의 중요한 요소는 다양성입니다. 

엄청나게 많은 상품을 등록을 하다 보면 조합을 하더라도 상품 키워드나 제목이 비슷하게 흘러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상품이 다양한테 키워드와 제목이 다양하지 않으면 검색과 공간의 낭비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고객들 역시 다양한 부류일 것이고 그들이 사용하는 단어도 다 다르다는 것을 인지하고 계시면 도움이 됩니다.
파생되는 최대한 많은 조합 키워드를 찾아서 잘 정리해서 다양하게 응용을 해주면서 올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키워드를 기반으로한 seo 최적화보다는 내가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의 컨디션에 따라 어떻게 키워드를 찾고 적용을 해야 노출이 되고 판매가 되게 하는지에 대한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최적화는 검색량이나 클릭률 등 기본적인 요소가 중요하지만 진정한 최적화는 나와 상품 그리고 현재 유통시장의 흐름까지 같이 고려하여 실제로 판매가 이루어질 수 있고 사업이 영속성을 가질 수 있도록 정리를 해야 한다는 것을 다시 한번 생각하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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