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픈마켓 공략하기/seo 키워드 공략

seo 최적화 하기 키워드란?

by sellbiz 2022. 5. 8.

키워드란?

 

 

 


◆  3. 키워드의 정의 이해하기

검색어라고 말하기도 하죠.
SEO에서의 키워드란 말 그대로 쇼핑몰이나 sns 등에서 사람들이 검색하는 핵심 검색 단어를 말합니다.

예를 들어, 구매대행을 준비하는 사람들은 ' 구매대행 사업' , ' 해외구매대행', ' 중국 구매대행', '구매대행 창업', ' 구매대행 쇼핑몰', '구매대행 준비', '구매대행 교육' 등의 키워드를 검색할 확률이 높죠.

이때 '구매대행'이라는 키워드는 핵심 단어이고, 그 뒤에 붙는 '사업', '쇼핑몰' , '중국'.'교육' 등은 검색자가 어떤 의도를 가지고 검색하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 중요 내용

핵심 내용인 구매대행은 1차 키워드 또는 핵심 키워드이고 뒤에 붙는 단어는 2차 키워드 또는 하위 키워드라고 합니다.

1차 키워드는 경쟁이 치열하고 경쟁 강도가 높기 때문에 단순 키워드 이외의 전반적인 로직에서 우세를 보이지 않으면 노출될 확률은 많이 떨어지게 됩니다.

나의 쇼핑몰이나 블로그 등이 높은 등급이 아니면 경쟁 강도가 낮은 하위 키워드를 공략하는 방법을 연구해야 합니다.
콘텐츠의 핵심 내용으로 가져갈 핵심 키워드를 검색엔진이나 쇼핑몰 등에 입력해보면 관련한 키워드들이 추천 검색어로 뜨게 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이런 관련 키워드들을 최대한 많이 포함할수록 많은 니즈를 충족시켜주는 콘텐츠라고 볼 수 있겠죠.

관련 키워드가 바로 2차, 또는 하위 키워드이고 이 하위 키워드를 잘 공략하는 것이 나의 상품이나 블로그 콘텐츠를 최적화해서 노출을 시켜주는 키워드 공략의 아주 중요한 하나의 요소라는 것을 인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다음 글에서 키워드 공략에 대하여 조금 더 디테일하게 들어가 보겠습니다.

 

 

https://cafe.naver.com/luxhome/117300

 

타오바오 완전정복 직구 구매대행 중국 사입 관련 단톡방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타오바오 완전정복 직구 구매대행 중국 사입 관련 단체방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타오바오 완전정복에서는 카페회원 여러분의 정보공유와 교류를 위한 단체방을 운영중입니다. ...

cafe.naver.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