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 키워드의 3가지 요소와 활용 방법
◆ 4. seo 키워드의 3가지 요소
SEO 키워드 검색 최적화를 위해서 먼저 이해해야 할 요소입니다.
키워드 비교를 위해 필수로 비교해야하는 3가지 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검색량(Search volume) : 얼마나 많이 검색되는 키워드인가?
경쟁(Competition) : 얼마나 많은 콘텐츠가 해당 키워드를 타겟 하는가?
CPC(Cost per Click) : 해당 키워드가 얼마나 효과적인가?
이 3가지 요소를 잘 이해하고 활용하여 키워드를 찾아내고 조합하고 만들고 해야 합니다.
쉽게 설명을 드리면 검색량은 엄청 많은데 등록된 상품 수량이 별로 없는 경우 우리는 바로 이것을 대박 키워드라고 볼 수 있는 것입니다.
◆ 상품 키워트 찾기 기본
예를 들면 검색량(Search volume)이 1천 개와 1만 개인 키워드의 경우를 보면 숫자만 봐서는 무조건 1만개인 키워드를 기준으로 제목을 만들고자 하고 생각이 들 것입니다. 당연합니다.
하지만 한 가지 더 확인할 내용이 있습니다. 바로 경쟁도(Competition)입니다. 검색 수량이 1만 개이지만 등록되어 있는 숫자가 1천 개인 경우와 검색량은 3천이지만 등록된 숫자는 1백도 되지 않을 경우 오히려 후자가 더 좋은 키워드가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내가 등록한 상품이 효과적으로 클릭으로 이어져서 유입될 확률이 높아지는 것이죠.
cpc의 경우는 각 키워드의 비용을 확인하는 것인데 가격이 높은 키워드일수록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좋아하는 키워드라고 볼 수가 있습니다. 우리는 기본적으로 아직 광고비를 투자할 상황은 아니므로 이 내용은 차 후 여러분의 수준이 높아진 뒤에 다시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seo 키워드 검색 최적화를 하기 위한 내용은 단순하게 검색량이 높은 키워드를 찾는 행위가 아니고 위와 같이 3가지 요소 즉 검색량은 많고, 경쟁은 낮으며, 효과는 높은 키워드를 비교하고 연구해서 찾아내서 것이라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상품 등록은 결국 판매에 대한 미래 예측이라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지금의 행동의 향후에 짧거나 긴 시간 동안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분석을 할 때는 미래에 대한 분석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작년 동기간의 해당 키워드에 대한 움직임을 분석해야 하는 중요한 이유입니다.
자 그러면 이런 엄청난 것을 내가 어떻게 분석해 내지 하는 의문을 가지실 텐데요.
직접 분석을 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간단히 키워드만 입력하면 해당 정보를 한눈에 보여주는 서비스들이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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