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픈마켓 공략하기/seo 키워드 공략

seo 키워드의 3가지 요소와 활용 방법

by sellbiz 2022. 5. 8.

seo 키워드의 3가지 요소와 활용 방법



4. seo 키워드의 3가지 요소


SEO 키워드 검색 최적화를 위해서 먼저 이해해야 할 요소입니다.

키워드 비교를 위해 필수로 비교해야하는 3가지 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검색량(Search volume) : 얼마나 많이 검색되는 키워드인가?
경쟁(Competition) : 얼마나 많은 콘텐츠가 해당 키워드를 타겟 하는가?
CPC(Cost per Click) : 해당 키워드가 얼마나 효과적인가?

 

이 3가지 요소를 잘 이해하고 활용하여 키워드를 찾아내고 조합하고 만들고 해야 합니다.

쉽게 설명을 드리면 검색량은 엄청 많은데 등록된 상품 수량이 별로 없는 경우 우리는 바로 이것을 대박 키워드라고 볼 수 있는 것입니다.

 

 

상품 키워트 찾기 기본 

예를 들면 검색량(Search volume)이 1천 개와 1만 개인 키워드의 경우를 보면 숫자만 봐서는 무조건 1만개인 키워드를 기준으로 제목을 만들고자 하고  생각이 들 것입니다. 당연합니다.

하지만 한 가지 더 확인할 내용이 있습니다. 바로 경쟁도(Competition)입니다. 검색 수량이 1만 개이지만 등록되어 있는 숫자가 1천 개인 경우와 검색량은 3천이지만 등록된 숫자는 1백도 되지 않을 경우 오히려 후자가 더 좋은 키워드가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내가 등록한 상품이 효과적으로 클릭으로 이어져서 유입될 확률이 높아지는 것이죠. 

 

경쟁도 나쁜 키워드의 예 대부분의 1차 키워드가 여기해 해당 됨

 

cpc의 경우는 각 키워드의 비용을 확인하는 것인데 가격이 높은 키워드일수록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좋아하는 키워드라고 볼 수가 있습니다. 우리는 기본적으로 아직 광고비를 투자할 상황은 아니므로 이 내용은 차 후 여러분의 수준이 높아진 뒤에 다시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seo 키워드 검색 최적화를 하기 위한 내용은 단순하게 검색량이 높은 키워드를 찾는 행위가 아니고 위와 같이 3가지 요소 즉 검색량은 많고, 경쟁은 낮으며, 효과는 높은 키워드를 비교하고 연구해서 찾아내서  것이라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상품 등록은 결국 판매에 대한 미래 예측이라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지금의 행동의 향후에 짧거나 긴 시간 동안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분석을 할 때는 미래에 대한 분석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작년 동기간의 해당 키워드에 대한 움직임을 분석해야 하는 중요한 이유입니다.

 

 

자 그러면 이런 엄청난 것을 내가 어떻게 분석해 내지 하는 의문을 가지실 텐데요.
직접 분석을 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간단히 키워드만 입력하면 해당 정보를 한눈에 보여주는 서비스들이 있어요.
키워드 분석 및 검색 무료 사이트는 아래 페이지에서 확인해 보세요
- 키워드 분석 및 검색 무료 사이트 - url

 

 

https://cafe.naver.com/luxhome/117300

 

타오바오 완전정복 직구 구매대행 중국 사입 관련 단톡방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타오바오 완전정복 직구 구매대행 중국 사입 관련 단체방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타오바오 완전정복에서는 카페회원 여러분의 정보공유와 교류를 위한 단체방을 운영중입니다. ...

cafe.naver.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