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픈마켓 공략하기/seo 키워드 공략

키워드를 장착한 게시 글 내용을 잘 녹여내는 전략

by sellbiz 2022. 5. 10.

키워드를 장착한 게시 글 내용을 잘 녹여내는 전략

 


 
지금까지 말씀드린 내용을 다시 정리해 보면

키워드를 잘 찾아내고 찾아낸 키워드를 바탕으로 게시물을 잘 정리해서 올리는 것이

seo 키워드 마케팅 전략이라는 것을 인지하셨을 겁니다.

 

 

"타깃 키워드를 정했다면 콘텐츠 내에 잘 녹여내는 전략을 구상해야 한다는 것이죠."

 

내가 선택한 키워드는 1차 키워드 일수도 있고 하위 2차 키워드 일수도 있습니다. 적중률과 전환을 높이기 위해서 2차 하위 키워드를 잘 찾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는 내용은 이전 글들을 보시면 이해가 되실 갑니다.

내가 찾은 키워드가 소수의 특정한 사람들을 겨냥하고 있다면 키워드에 정확히 부합하는 정보를 깊이 있게 다루어야 합니다 더 키워드에 맞는 집중적인 내용을 세부적이고 디테일하게 정리해 주어야 합니다. 

검색량이 매우 많은 1차 키워드 즉 일반적인 단어를 키워드로 사용하면 많은 사람이 페이지를 클릭해서 보겠지만, 검색자가 원하는 구체적인 니즈를 파악하기 힘들기 때문에 실제로 전환이 되는 확률은 낮아지게 됩니다. 따라서 키워드가 평평한 경우, 콘텐츠는 가능한 다양한 내용을 담고, 그 길이는 충분히 긴 것이 좋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검색자가 오래 머무르게 하는 스킬이 필요합니다.

검색자가 원하는 내용을 정확하고 보기 좋게 제공해야 그들의 체류 시간이 길어지고, 체류 시간이 길어야 좋은 점수를 받아 검색 순위가 올라가게 되겠죠! 정확한 정보에 만족한 검색자가 우리가 원하는 대로 전환이 되는 확률도 높을 거예요.

온라인 점포라면 상품을 구매할 확률이 높아지는 것이죠.

자~ 여기에서 자금까지 이야기했던 내용과 다른 것이 하나 다시 나왔습니다.

바로 "체류시간"입니다.

보통의 검색엔진들은 검색자들이 검색한 게시글에 많은 시간을 소비하고 머무르는 것을 좋아합니다.

 

품질 지수를 올릴 수 있고 지수가 올라가면 당연히 나의 게시물이 더 높은 등급의 노출 지수를 받을 수 있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검색자의 니즈에 맞는 게시물을 만들려고 노력해야 하고 콘텐츠는 보기 좋고 깔끔한 페이지를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가독성을 높이고 머무는 시간을 길게 할 수 있어야 합니다.

 

 



▶ 키워드 SEO 마케팅을 성공하기 위한 요소

1. 제목과 내용

 

어떤 키워드를 타깃 키워드로 정했으면 제목 맨 앞에 타깃 키워드를 넣고 뒤에 기본 내용을 서술하는 것이 좋습니다.

타깃 키워드를 보조해주는 키워드나 개명을 정의해 주는 내용이면 됩니다.

콘텐츠 내용은 이 타깃 키워드를 검색한 사람들의 니즈가 무엇일까를 유추해서 보기 좋고 알아보기 쉽게 정리를 해주고 이해를 도와줄 세부 이미지와 흥미로운 사례 또는 후기 또는 제공받은 사진 등으로 구성을 해 주어서 일단 들어온 검색자가 페이지를 바로 이탈하지 않고 충분히 머물게 만들어 줘야 합니다. 검색자들이 만족하고 머무는 시간이 길수록 전환으로 어어질 확률이 높은 것인 두말할 필요가 없겠죠?

 

메인 키워드와 연관된 키워드들도 게시글 내부에 포함해서 연관 키워들 검색해도 노출이 가능하게 해야 하고 

쇼핑몰일 경우에는 검색어, sns일 경우에는 해시태그에 같이 적용해 주는 것을 잊지 마세요. 



 2. 구성요소와 링크

페이지를 구성할 때 각 검색엔진이 좋아하는 구성요소를 잘 인지해서 올리세요. 텍스트를 구성할 때 제목과 내용을 검색엔진이 좋아하는 크기 등으로 구분지어서 내용이 논리적으로 정연하도록 구성하하고 메시지 내에는 검색엔진이 싫어하는 내용은 절대로 올리지 않습니다.

쇼핑몰의 예를 들면 타 사이트로의 이동 링크 라던지 사이즈가 너무 작거나 큰 이미지를 넣지 않고 동영상을 넣는 것을 좋아하는 경우는 등록을 해줍니다. 어떤 쇼핑몰은 내용에 이미지 위주로 되어 있는 곳이 있고 어떤 쇼핑몰(스마트 스토어)은 이미지와 텍스트 그리고 동영상까지 있는 경우를 좋아하기도 합니다.

블로그나 sns는 경우에 따라서 사이트 내부로 연결되는 링크와 언급된 내용의 외부 링크를 삽입해 주면 검색 엔진이 신뢰도가 높은 콘텐츠라고 판단하기도 합니다. 물론 내용상 꼭 필요한 링크라는 상황하에서 입니다.

 

3. 이미지의 가독성

검색엔진 들은 눈이 없으니 이미지를 보는 대신 대체 텍스트를 본다고 합니다. 따라서, 콘텐츠 내에 이미지를 삽입할 때도 이미지에 대체 텍스트를 작성해줍니다. 이미지에 키워드가 들어간 제목을 달아주기도 하고 최근에는 대부분의 게시글에 이미지에 제목을 넣을 수 있도록 되어 있는데 꼭 키워드나 제목을 기입해 주시기 바랍니다. 검색자들이 이해하고 반응할 수 있도록 이미지에 맞는 설명을 같이 넣어 주는 것도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내용과 동 떨어진 이미지나 잘못된 설명 등은 검색자가 게시물에 대한 신뢰도가 떨어지게 되고 이탈률을 높여 주게 됩니다.

 


SEO 검색엔진 최적화는 어느 정도의 시간과 인내심을 가지고 노력하면 비용을 최소로 해서 효과는 최대로 만들 수 있는 아주 좋은 마케팅 도구입니다. 

온라인 디지철 마케팅에서 검색은 필수적인 요소가 되어 있고 이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아니 살아 남기 위해서는 간과해서는 안될 도구라는 것을 명심하십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