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 노출 최적화 사전에 알아야 할 사항
검색이 잘 되었으면 하는 콘텐츠나 상품이 있다면 먼저 검색이 잘 되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콘텐츠를 업로드할 사이트나 페이지의 환경이 SEO에 최적화되어 있는지 체크리스트를 통해 확인해봅시다.
노출 최적화를 SEO 사전에 알아야 할 사항 4가지
1. 페이지 로딩 속도가 느린 경우
검색이 되어지고 클릭을 했을 때 콘텐츠나 상품정보의 페이지가 열리는 속도는 매우 중요합니다.
페이지의 로딩 속도가 1초 느려질 때마다 7%의 방문자가 떠난다고 합니다.
현재 운영하는 홈페이지나 등록한 상품페이지의 로딩 속도가 느리다면 홈페이지에 포함된 이미지나 동영상의 용량이나 사이즈 등 속도를 느리게 할 수 있는 요소들을 점검해보고 수정해 줘야 합니다.
2. 검색엔진이 원하는 로직대로 올렸는지?
모든 검색엔진은 좋아하는 로직이 있습니다. 그 좋아하는 로직은 결국 최종 검색자가 좋아하는 스타일인 것입니다.
기본적이지만 아주 중요한 내용을 이해 해야합니다. 검색엔진을 운영하는 주체 즉 구글이네 네이버 같은 회사는 무엇으로 먹고 살까요?
네 맞습니다. 검색엔진을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서비즈를 제공하여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게 만들고 그들이 봐주는 광고와 구매하는 재화 즉 상품을 팔고 수수료를 챙겨서 먹고 삽니다.
그럼 그먹고 살기 위해서는 최종 검색자들이 편하게 많이 검색을 해야 하고 그들이 원하는 내용을 잘 보여줘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 끊임없이 수정하고 발전하는 과정을 거치고 있습니다. 나의 콘텐츠나 상품을 등록할 때 바로 이 로직에 최대한 맞춰서 등록을 해야 합니다.
내가 올리고자 하는 검색엔진이 원하는 로직을 알아내고 원하는 구성에 맞춰서 그리고 속성을 최대한 기술해야 합니다.
3. 신뢰도를 높이는데 주저하지 마세요
검색엔진은 각각의 페이지에 대해 신뢰도 기준을 가지고 있습니다. 검색엔진은 여러 페이지들에서 주소가 자주 언급된 페이지가 신뢰도 높은 페이지라고 판단합니다. 역으로 높은 신뢰도를 가지는 페이지의 주소를 내 콘텐츠 내에서 많이 언급해도 신뢰도를 높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신뢰도 높은 페이지를 언급한다는 것은 곧 해당 콘텐츠가 양질의 정보를 함유하고 있다고 보기 때문입니다.
인터넷 쇼핑몰의 경우의 신뢰도는 더욱 중요합니다. 그러하기에 기본적으로 모든 쇼핑몰은 판매량, 리뷰, 상점 평점에 대한 지수 점수가 매우 높습니다. 새로 시작하는 판매자는 불리한 것이죠. 하지만 걱정 하지 마세요 신규 상품을 우선 노출 점수에 안분해 주기도 하니까요. 다만 여기에 포함이 되려면 신뢰도 있는 정보를 주는 게시물로 인정이 되어야 합니다.
말도 안되는 제목으로 올린다거나, 각 항목의 정보 값이 없거나 엉망이거나, 로직이 원하는 구성을 위반하거나 하면 당연히 신뢰도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고 노출에서 뒤로 밀리거나 배재가 됩니다.
4. 아이디와 점포 지수에 대한 이해
우리는 seo를 이야기 하거나 게시글 노출에 대한 이야기를 할 때 대부분 지금 올리는 게시글을 어떻게 해야 노출이 잘 될까 하는 생각과 이야기를 합니다.
물론 중요한 내용입니다. 하지만 단순히 게시글 하나에 판단되지 않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잘 관리한 아이디나 점포에서 올려진 글들을 검색엔진은 훨씬 좋아합니다.
믿음이 가는 아이디나 점포에서 등록된 상품 등이 더욱 신뢰가 가고 최종 검색자들에게 보여줘도 문제가 없을 거라고 판단을 하는 거죠
많은 조회, 리뷰, 공유, 공감, 댓글 등등은 이런 아이디와 점포 지수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꾸준하고 지속적인 노력이 필요합니다.
그런 말 있잖아요 잘 키운 아이디 열 쇼핑몰 안 부럽다.
https://cafe.naver.com/luxhome/117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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